회원로그인

회원가입

오늘 본 상품 0

없음

공지사항

가죽 종류에 따른 쇼파

페이지 정보

조회 42회 작성일 2020-06-19 16:27

본문

쇼파에 쓰이는 가죽의 종류에는 면피(천연가죽), 내피(합성가죽), PU, PVC(인조가죽), 그리고 스웨이드(새끼 소가죽 뒷면) 등이 있습니다.

가죽의 등급에도 풀그레인, 탑그레인, 애날린, 피그먼트, 스플릿 등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천연가죽 쇼파는 소, 사슴 등의 동물가죽으로 만들어졌습니다. 고급스럽고 비싸지만 가죽의 숨구멍으로 통풍이 잘 되어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따뜻하며,습기 조절이 잘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쇼파 자체가 고가의 가구이기때문에 집의 분위기와 공간 구조를 고려하여 신중히 골라야 하며,물, 햇빛에 약하므로 관리에 신경써야합니다.



합성가죽으로 만들어진 쇼파는 인공적으로 표면만 천연가죽 느낌을 낸 가죽입니다.면직물 위에 폴리우레탄 등의 수지를 도포하여 표면을 가죽과 비슷하게 만들었으며 

면직물을 주 재료로 하고 있기에 내구성이 좋고, 통기성과 투습, 향균, 신축성 등에서 우수합니다.가죽에 비해 오히려 주름이 잘 생기지 않고

형태의 변화가 적기 때문에 저렴한 천연가죽 쇼파를 쓸 바에는,합성가죽을 고려해 보는것도 좋겠습니다.



인조가죽쇼파는 PU, PVC로 만들어진 것을 말하며,부직포에 수지를 침수시키거나 코팅을 하고,표면에 형압작업을 통한 가공을 통해 무늬나 촉감을 진짜 가죽처럼 만든 소재입니다.

PU 소재가 PVC보다 가격 면에서 더 비쌉니다.




스웨이드 쇼파는 새끼 소 가죽 뒷면을 부드럽게 부풀린 가죽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부드럽고 따뜻한 소재지만 물이 묻으면 염색이 빠지거나,가죽이 빳빳해질 수가 있기 때문에, 항상 평소에 세심한 관리가 필요한 소재입니다.

요즘에는 방수되는 신소재 쇼파 재질로 아쿠아 스웨이드 쇼파도 나왔습니다.

생활 발수가 가능해 액체 걱정이 없으며,수분 차단층 고무박이 부착되어 유해 미생물 서식이 차단되는 안심 소재입니다.

게다가 생활 스크래치에 강한 원단이 사용되어 부드럽고 쾌적한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소재로,인조가죽의 장점과 패브릭 쇼파의 장점이 결합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Total 37건 1 페이지
  • RSS

검색

HEY
상호명 : 쇼파-패브릭소파,1인,2인,3인,4인용 페브릭소파추천 대표 : 정일권 대표전화 : 1877-8540
오피스 : 경기 부천시 길주로 74 201호 (상동, 굿모닝오피스텔) (상동, WITHUSVILL) 103,104호
사업자등록번호 : 879-86-02000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정일권
Copyright(C) 2020 HEYFURNITURE All rights reserved.
CUSTOMER CENTER
1877-8540
MON-FRI : 9:00 - 21:00
SAT : 9:30 - 18:00